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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수강 및 이용규정
 


1. 등록(=입학원서 작성+ 수강료 납부(강의쿠폰의 구매)) 이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자는 등록과 함께 개인 고유의 '수강생 등록번호’ 부여 받게 된다. 등록 절차 시 수강생은 입학원서를 작성하고 ‘수강 및 이용규정’에 동의 서명하게 된다.


 


1. 수강 신청 방법
 1) 등록 후 회사 홈페이지에서 수강생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
 2) 정시 모집 해당 학기 강좌 별 정원 범위 내에서 수강 신청 가능
2. 학점 취득 희망자의 경우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강 신청해야 하며, 학점취득은 오프라인 수강으로만 가능하다(온라인 수강으로는 학점을 취득할 수 없다).
3. 수강 신청 강좌 중 당 학기 수강신청 인원이 20명 이하일 경우에는 폐강할 수 있다.
4. 수강 신청 변경 및 취소는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해당기관 경과 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하다(온라인 강좌의 경우 개강일 포함 7일이내이고 진도율 10% 미만인 경우에만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하다).
5. 수강 신청 취소 후 환불을 원할 경우 (제8조 수강료 환불) 규정 참조.


 
1. 수강생 등급은 전 과정에 ‘종합반’과 ‘단과반’으로 나뉘어 지며, ‘종합반’과 ‘단과반’의 의미와 혜택은
   다음과 같다.
구분
종합반 수강생
단과반 수강생
정의

입문과정(AP) 포함 정규강좌 13강좌의 수강료를 일시에 선불(신용카드 할부 결제 가능)로 모두 납부하여 등록한 수강생

수강신청시마다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수강
유효기간
등록일로부터 2년 개별 강좌 등록일로부터 6개월
수강료
할인 혜택
종합반 수강료 할인 및 재수강시 지원 혜택
Final Review(종합복습수업)과정 50% 할인 혜택
해당없음

학원
시설
이용
- 수강한 강좌의 강의에 대한 온라인 복습시스템 무료 제공(동일 강좌 타 강사의 강의로 복습 가능)
- 사물함 무료 이용(키보증금 제외)

- 수강한 강좌의 온라인 강의 복습시스템 무료 제공(동일 강좌 타 강사의 강의로 복습가능)

Admin
&
Exam Service
지원
학점은행제 캠퍼스 강좌 학점 취득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유료) 수료증, 재원증명서, 수강확인서, 출석확인서 등
시험응시 지원 서비스(무료) Evaluation, Filing, Test scheduling 에 이른 전 응시 과정에 대한 지원 서비스 제공 (단, 실비는 수강생 부담)
학점은행제 캠퍼스 강좌 학점 취득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유료) 수료증, 재원증명서, 수강확인서, 출석확인서 등
시험응시 지원 서비스(유료) Evaluation, Filing, Test scheduling 에 이른 전 응시 과정에 대한 지원 서비스 제공 (단, 실비는 수강생 부담)

2. USCPA 과정의 수강생 등급의 변경 <단과반 → 종합반 등급 조정>
 1) 입학 당시 단과반 등급으로 등록한 USCPA과정 수강생의 경우는 다음의 경우를 충족한다는 전제 하에 종합반 등급 조정이 일회적으로 가능
   <단과반 → 종합반 등급 조정 신청 기준으로 a.b.c, d 네 가지가 모두 충족할 경우>
  a. 기 수강한 강좌의 수 + (종합반 등급 변경 신청 후) 수강할 정규강좌의 수) ≥ 12과목
  b. (종합반 등급 변경 신청 후) 수강할 정규강좌 ≥ 6과목
  c. 추가 수강료 (=수강할 정규강좌 X 종합반 수강료율)를 일시에 선불로 납부할 경우
  d. 최초 등록학기 종료 전에 전환하는 경우
  2) 상시 a,b,c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 수강생의 등급은 조정 시기부터 종합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이 혜택이 신규 초기로 소급 적용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수강유효기간은 최초 단과 등록일로부터 2년이 되며, 최초 단과 등록 시점의 종합반 등록생에게 부여되는 특별 이벤트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이것을 적용 받을 수 없다.


 


1. 캠퍼스 수강지침
 1) 학점신청자의 경우 소정 출석율을 지키고 정기평가, 과제 등에 참석하여야하만 학점취득을 받을 수 있다.
 2) 출석을 했더라도 회사에서 요청한 출석 확인의 방법을 지키지 않아 출석 사실이 누락된 경우 수강생이 책임지게 됨.
 3) 강사는 수강생의 출석 점수 부여 시 출석율, 수업참여율, 진도율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한다.
2. 온라인 수강지침
 1) 온라인 수강생은 수강자의 개인 PW 및 ID로 로그인 후 홈페이지에서 원격 수업을 함.
 2) 온라인 수강으로는 학점을 취득할 수 없다.
 3) 온라인 수강의 경우 강좌당 전체 강의를 수강기간 내에 재반복 수강 오픈을 할 수 있으나 시스템상 제한 오픈수강시간(강의 시간의 3배)이 있다. 회사는 개별 수강생의 개인별 수강이력을 기록 관리하며, 수강생이 정상적으로 동영상 강의를 시작하고 종료시키지 않은 행위를 반복하여 제한 시간을 초과하여 수강 오픈에 문제가 생긴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3. 다음의 경우는 불법 도강으로 간주되어 1차 적발 시 해당 강좌 수강료의 3배의 과태료 납부의 의무(불이행 시 강제 퇴원 조치)가 생기며, 2차 적발 시에는 제반 사항 취소 및 퇴원조치를 처할 수 있다.
1) 캠퍼스 불법 도강에 해당 되는 행위
- 수강신청 하지 않은 강좌를 수강(수강을 시도하려는 행위도 포함)
-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채로 수강
2) 온라인 불법 도강에 해당 되는 행위
- 수강신청 하지 않은 강좌를 타인의 ID/PW를 이용하여 수강
- 수강하지 않은 강좌에 대한 온라인 복습에 필요한 ID/PW를 타인에게 빌리거나, 수강생이 타인에게 ID/PW를 빌려준 혹은 공유한 행위
4. 회사는 불법 도강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도강 관리를 수시로 할 수 있으며, 수강생들은 회사의 도강 관리에 협조하여야 한다.
1) 캠퍼스 도강 관리: 불시에 강의 시간 내 직원이 검사 (신분증 항상 소지)
2) 온라인 도강 관리: 수강생 접속 IP 수시 조사, 동시 접속 건 수시 체크, 수강생 별 수강 시작, 종료 시각 기록 데이터베이스화 (KAIS 온라인 교육과정은 불법적인 ID/PW 공유를 차단하기 위해 해당 강좌 차시별 제한 수강 오픈 시간(강의시간의 3배)을 두고 있음)


 
1. “수강료 잔액 Balance”의 이용으로 수강하는 과정을 변경(환불이 없는 경우만 해당)하거나 방식을 변경하는 것은 종합반 등급 수강생에 한해서 가능하다. 단, 과정 및 수강 방식의 변경은 회사가 별도 공지하는 정기적인 기간에 신청하여야 한다.
2. 과정 변경의 경우 변경 후 수강 강좌의 수와 종류에 따라 종합반 등급이 유지될 수도 있고, 단과반으로 등급 조정이 될 수도 있다.
3. 수강 방식(캠퍼스 수강/온라인 수강)을 변경할 경우 수강료의 변경이 있으며, 이 때 온오프 통합 종합반 수강료 표에 의거 추가 수강료를 납부하거나, 환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1 개월 내 차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이 경우 수강생은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수강 과정 및 방식 변경 확인서를 작성하고 서명하여야 한다(단 상기 수강 방식 변경은 수강생의 수강 계획 및 회사의 운영의 안정성을 위해 수강생 당 3회차로 제한한다).

 


1. 학점은행제 학점을 취득은 오프라인 정규 과목만 가능하며, 온라인 수강으로는 학점 취득이 불가하다.
2.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과목에 대해서는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소정의 출석 점수 및 시험평가 기준을 충족하여야 한다.
3. 오프라인 강좌라 하더라도 리뷰 강좌를 포함하여 학점 취득이 가능하지 않은 강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수강생은 본인이 수강하는 강좌가 학점 취득 가능한 강좌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4. 기타 세부내역은 학점은행제 학사관리 지침을 참조한다.


 


1. 고용보험 환급제도는 운영하고 있지 않음


 


1. 환불은 수강 유효 기간 내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2. 수강료 환불액 : 학원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18조 '수강료반환규정' 적용
3. 종합반 환불 금액의 정산
(종합 반 수강료 환불 금액) = 총 납입 수강료 - (수강한 강좌 수 X 단과반 수강료율)+ 기타 환불 공제 사항

* 아래의 기타 환불 공제에 해당되는 사항이 있으면 추가 공제한다.
- 종합반 등록 시 특별히 무상 제공된 교재 및 서비스의 정가
(단, 무상 제공된 상품 서비스의 경우 사용을 하지 않았거나, 파손되지 않은 상태로 수령 후 7일 이내에 반품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환불 공제 사항에서 제외할 수 있다.)
- 수강생 부담 금융수수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생이 개인적 사유에 의해 환불신청을 한 경우 환불로 인해 발생되는 카드취소 수수료, 송금 및 이체수수료는 수강생이 부담하게 된다.)
- 회사에서 제공 받은 장학금 및 후원금
- 등록시 지급받은 각종 제휴카드 포인트 금액과 당사 수수료 해당금액
4. 수강료 환불 신청의 방법
- 유선 혹은 메일로 학원 담당자에게 통보 및 상담 후 ‘수강료 환불 신청서 ’ (회사 소정 양식) 작성
- 준비물: 신분증, 본인 명의 통장사본
- 반납 사항: 수강증, 대여했던 강의자료 및 기타 학원에서 대여한 물품 등
- 본인과 직계 존속인 경우에 한하여 대리인 신청이 가능하며, 가족의 경우 본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 등본),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을 추가로 제출해야 함
5. 수강료 전액 환불 확정일을 받은 수강생은 그 시점으로부터 수강생으로써 모든 권리 (온라인 복습, 수강 시설 이용 권리 등)는 소멸 되어, 학원 시설 이용이 불가능하다.


 


1. 수강 유효 기간은 등록금(=수강료 납부, 강의 쿠폰) 잔액을 가지고 수강을 할 수 있는 유효기간을 의미하며, 학원 시설 이용 및 수강생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한다.
2. 종합반 등급의 수강유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2년이며, 단과반 등급의 수강유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중도에 초기 등록 당시의 등급이 변경되었을 경우 종합전환은 초기 등록일부터 2년이며, 단과전환수강생은 수강이 완료되지 않은 강좌의 수강을 진행하고 있거나 전환 당시 수강을 바로 시작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 한하여 수강 완료 기점까지를 수강유효기간으로 한다.
3. 수강 유효 기간 이내에 수강생이 해당 과정 자격증 최종 합격이 완료되었을 경우, 수강 유효 기간은 자동 소멸된다.
4. 수강 유효 기간내에 학습을 마치지 못하여 재등록이 필요한 경우, 종합반 수강생에 한하여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 1,200,000원의 재등록 비용을 납부하면 추가로 2년 더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1. 회사는 수강생에게 수강한 강좌에 대해 복습할 수 있는 복습 수단을 제공한다. 이 때 복습수단은 온라인 복습이 있다.
2. 단, 수강 신청 후 수강 변경, 취소, 환불 혹은 도강과 관련 하여 온라인 복습이 일반 수강과 동일한 것으로 적용되어, 수강을 하지 않았더라도 온라인 복습을 한 것은 수강에 준한 것으로 간주된다.


 


1. 재수강은 기 수강한 강좌를 다시 수강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동일 과목에 대해 수강의 방식(캠퍼스 수강, 온라인 수강)을 변경하여 수강하는 것은 이에 해당되지 않고 신규 수강으로 간주된다.
2. 재수강료는 수강생의 등급에 따라 다음과 같다.
(종합반 수강생의 재수강료) = 재수강 해당 강좌의 단과 수강료 X 50% (단, 이 수강료율은 강좌 당 1회씩만 적용)
(단과반 수강생의 재수강료) = 재수강 해당 강좌의 단과 수강료
3. 동일 과목에 대해 수강방식을 변경하여 다시 수강하는 경우(신규 수강으로 간주)는 수강생 등급에 따라 해당 강좌의 수강생 본인의 등급이 적용된 수강료 전액을 납부해야 수강할 수 있다.


 


1. 수강생은 다음의 수강생 준수사항을 지켜야 한다.
- 캠퍼스 내의 수업 분위기 조성 및 교직원 지시에 협조
- 음주, 폭행 및 소란 행위, 남을 괴롭히는 행위 등 금지
- 용모 및 복장을 단정히 하고 학원 내 청결 유지에 적극 협조
- 수업시간은 물론 캠퍼스 내에서는 핸드폰을 반드시 진동 전환
- 웹사이트 내 수업 분위기 조성 및 교직원 지시에 협조
- 허위 사실 유포 혹은 타 수강생을 괴롭히는 행위 등 금지
- 거주지 이전 등 신상의 변화가 생기면 즉시 회원정보 수정
2. 수강생이 상기 수강생 준수사항을 위반하여 타 수강생에게 혹은 강사 및 회사 직원 업무에 심각한 피해를 준 경우 (제 13조 계약의 해지 및 퇴원조치)에 의거 조치된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수강자에 대하여 퇴원을 명할 수 있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 교육지도에 불응해 캠퍼스 내부의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자
- 품행이 불량하여 다른 수강자의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는 자
- 정당한 사유 없이 결석이 잦고 수강을 태만히 하는 자
- 수강증을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는 자
- 제4조 수강 방식에 따른 수강 방법/제한/도강에 따른 불법 도강을 하거나 그에 협조한 자
- 교재 등을 무단 복제하고 유포한 경우
- 타인에게 ID를 빌려주거나 부당하게 사용한 자
- 강의 내용의 무단복제/복사 및 유포시킨 자
- 회사의 전산시스템에 피해를 입힌 자
- 허위 사실을 날조하거나 유포하여 타인의 수강을 저해한 자
- 회사의 정당한 교육지시에 불응한 자
2. 회사는 퇴원을 명할 경우 제8조 수강료 환불 규정의 정산원칙에 의거 잔액을 환급하여야 한다. 상기 사항 중 회사에 금전적인 혹은 그에 준하는 피해를 입힌 경우, 그에 대한 손해 배상의 책임은 퇴원 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손해 배상 선결 후 환급이 이루어 질 수 있다.
3. 퇴원 명령 발효 후
- 회사는 퇴원 자에게 구두 및 서면(내용증명) 등의 방식으로 퇴원을 명할 수 있음
- 퇴원 자는 즉시 수강증을 반환하고 즉시 퇴원
- 회사의 퇴원 조치 후 학원출입과 시설이용은 일체 사용 불가하다 (이를 위배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
4. 수강생은 다음의 사유에 의해 회사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허위사실에 또는 허위광고에 의한 계약의 체결
- 서비스의 무단 중단 또는 누적시간 72시간 이상의 장애 (단, 서비스중지. 장애시간은 수강자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등)이나 업체의 사전 고지업체의 사전고지(회선공사 등), 수강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제외)


 


1. 수강생에 대한 통지는 캠퍼스 게시판, 학원 홈페이지, E-Mail, SMS 문자 등 4가지 방법에 의하여 공지하며, 상기 4가지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공지는 해당자에게 정당하게 통보된 것으로 본다. (단, 특별한 경우 등기우편, 택배서비스 또는 팩시밀리로 할 수 있음)
2. 그러나, 회사의 수강생 공지 의무는 회사가 인지하고 있는 수강생의 연락처에 국한되며 등록 당시 기재된 주소, 핸드폰번호, E-mail 주소가 변경된 경우 이를 상대방(회사)에게 통보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된 연락처로 통보할 의무는 없는 것으로 한다.


 
1. KAIS 한국회계학원 본원의 캠퍼스 시설 별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다.
업무/시설 구분 요일 운영시간 장소
 학원행정실
 과정&학원 이용 상담,
 학사문의
 등록 및 수납, 교재 구입
월~토
AM 10:00 ~ PM 7:00
본원 13층
(Admin Service, 상담실,
경리 수납창구)
 Exam Service 상담실
 시험응시관련 문의
월~목, 토
AM 10:00 ~ PM 6:00
(금요일 운영안함)
본원 13층 (Exam Service)

2. 사물함 이용 규정
- 사물함 예치금은 2만원이며 정상적인 사용종료후 반환시 환급함
- 사물함 사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물함 키를 반납하고 본인의 사물을 수거해야한다.
- 지정된 사물함 반납 종료일에 사물함 인계를 불이행시 사물함은 임의 수거되며, 추후 사물함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 임의 수거된 물품은 본원에서 임시 보관하되 임시 보관 기간은 4개월이며, 이 기간 경과시 폐기처리하며 사물함 보증금은 당사로 귀속된다.
3. 기타 - 복사기 사용의 경우에는 본인이 별도로 용지를 준비하여, 13층 복사실에 비치된 복사기를 이용하면 된다

 
1. 본원의 경우 스터디는 강사가 직접 지도하는 형식으로만 진행된다


 


1. 증명서의 종류
1) 수료증 (국문/영문)
2) 수강확인서 (국문/영문)
3) 재원증명서 (국문/영문)
4) 출석확인서 (국문)
5) 수강료 납입 증명서 (국문)
6) 성적표 (영문)
2. 증명서 발급 절차

발급 신청 수수료 납부 수령
1) 이메일 발급 신청 or
2) 방문 신청
수수료 납부 배송 수령 시
택배료 별도
1) 방문 수령 or ( 즉시 발급 )
2) 배송 수령 (수수료 납부 후 2-3일 소요)

배송 수령을 선택한 경우, 중도 취소 및 변경/환불이 불가능

 


1. 상품 서비스 배송 시 배송료는 구매자가 부담한다.
(단, 10만원 이상의 국내 지역 배송에 대해서는 회사가 부담하기로 한다)
2. 배송 주문 시 주문완료(입금) 후 배송 기일은 3-7일 정도 소요된다.
(해외 배송 서비스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는다)
3. 배송비 정책
--- 배 송 비 --- 【국내 배송】
100,000원 이상/주문 무료배송
100,000원 미만/주문 택배비 별도 (지역에 따라 상이하며 기본 건당 4,000원이며 제주도를 비롯한 산간도서의 경우 배송비 4,000원이 추가로 발생한다)

【해외 배송】
해외배송 서비스는 진행하지 않는다.


 

1. 상품 구매의 경우 반품은 구매일(혹은 상품배송완료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가능하며, 이는 상품의 파손 및 사용 흔적이 없는 경우에 국한된다. 단, 이때 “상품 반품 및 교환 신청서 ”를 작성하여 판매 담당자에게 발송 후 담당자의 확인을 하는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거하여야 한다 .

  • 주문상품 수령 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서 ,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 가능▶ 이때, 상품불량이나 파손 등 하자에 의한 반송비용은 KAIS 한국회계학원에서 부담하며,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반송비용은 소비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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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비스 구매의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완료되지 않았더라도 서비스가 시작되었거나, 제공 중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
3. 상품서비스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다.
상품서비스 환불금액 = 총 구매 대금 - (반품하지 않은 상품 및 서비스의 정가) - (구매자 부담 금융수수료, 구매자 부담 반품/재배송비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비용)
4. 반품 및 재배송에 관한 배송료 및 반품 및 재배송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금융수수료(카드 취소 수수료, 송금 수수료) 및 반품 재배송료는 귀책 사유에 따라 책임이 귀속
1) 회사의 책임- 배송의 문제로 구매자의 잘못 없이 파손된 혹은 구매 요청과 다른 상품을 전달/회사의 잘못된 혹은 허위 광고로 인한 구매자의 상품 오해가 발생한 경우
2) 구매자의 책임- 본인의 기호 및 상황에 의거하여 반품을 요청할 경우
5. 수강과 관련하여 등록 시 무상 지급된 상품 및 서비스는 그에 대해 납입한 구매 대금이 없는 것이므로 환불의 대상이 될 수 없다.


 


1.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록 시점(학기)별 신규 등록 이벤트 및 상품서비스 판매 이벤트를 도입할 수 있다. 이 경우 등록 시점 별 신규 등록 이벤트는 신규 등록 (종합반, 단과반) 수강생에게만 적용되며, 그 시점에 (단과반에서) 종합반으로 전환된 수강생 혹은 (종합반에서) 단과반으로 전환된 수강생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2. “수강 + 상품(서비스) ” 패키지 할인이 된 경우 부분 취소 및 환불이 발생될 경우 환불액은 다음과 같다.
환불액 : 총 납입 금액 - 제 1 차감항목 (= ∑ 환불 신청하지 않은 과목의 단과반 수강료 (수강료 높은 순으로)) - 제 2 차감항목 (=∑ 환불 신청하지 않은 상품서비스의 정가(정가 높은 순으로))
3. 환불액 정산은 상기 차감 순위로 진행되며, 제 1차감 항목을 공제한 금액이 없을 경우 상품 및 서비스에 서비스에 대한 환불 및 취소는 불가능하다.
4. “상품 (서비스)+상품(서비스) ” 패키지 할인이 된 경우 부분 취소 및 환불이 발생된 경우 환불액은 다음과 같다.
환불액 : 총 납입 금액 차감항목 (=∑ 환불 신청하지 않은 상품서비스의 정가 (정가가 높은 순으로))
5. 환불액 정산은 반품하지 않은 상품 및 서비스간 차감순위는 정가가 높은 순부터 공제되며, 이러한 순위로 공제한 결과 더 이상 공제할 금액이 없을 경우 후순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환불 및 취소는 불가능하다.




last modified : 2022-12-26(월) 16:5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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